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다섯번째계절이 제공하는 다섯번째계절 서비스 및 회원에게 제공하는 다섯번째계절의 제반 서비스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다섯번째계절과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다섯번째계절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여러분은 본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섯번째계절”이라 함은
회사의 정관에 맞는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제반 서비스 및 콘텐츠 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사는 다섯번째계절을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및 콘텐츠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일정 절차를 거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자료”라 함은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한 각종 정보, 콘텐츠로써 서비스 상에 게시된 부호, 문자, 음성,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 링크, 다운로드, 광고 등을 포함하여 본 서비스에 게시물 형태로 포함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해 배포, 전송되거나, 본 서비스로부터 접근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 본인의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다섯번째계절”은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예정) 및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 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해석]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에 운영 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운영정책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별도의 운영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별도의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제7조 [미성년자의 회원 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 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 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 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카카오 알림톡, SMS, LMS, 우편, 서비스 로그인시 알림창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수집 등)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관련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섯번째계절 공유별장 공급
2. 다섯번째계절이 제공하는 관리서비스 및 운영
3. 다섯번째계절이 제공하는 건축 및 마케팅 관련 기타 서비스
③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시간은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기능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제 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 요금은 이용자의 비용과 책임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 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용자께서 가입한 이동 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방법 및 주의점]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잘못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제한 또는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경우
3. 신청 또는 변경시 회원 정보에 대한 허위 내용의 등록
4. 타인의 정보 도용
5. 허위 정보의 게시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원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11.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2.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서버를 변경하거나, 서버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서버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3.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14. 동일한 내용을 동일 서비스 또는 여러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15.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 홍보 및 방문 유도를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등록•전송하는 경우
16.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서비스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활동하는 경우
17. 계정을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18. 타인의 계정을 취득하기 위해 구매, 양수, 교환을 시도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활동
19. 타인을 기망하여 타인의 계정을 탈취하는 행위
20.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탈퇴, 반복적 유사 활동
21. 서비스 명칭 또는 다섯번째계절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22. 욕설, 비속어, 은어 등 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 그 외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
23. 회사나 타인의 지적 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24.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회사는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부한 이용자에게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재수신 동의 전까지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료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한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서 제공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제공되는 서비스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지급방법]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다섯번째계절”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다섯번째계절”과 계약을 맺었거나 “다섯번째계절”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18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콘텐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 및 콘텐츠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및 콘텐츠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 및 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전 7일 이상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변경전 게시하기 불가한 경우에는 변경후에 7일 이상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 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및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 유해 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23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다섯번째계절”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다섯번째계절”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및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 및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 합니다.
공지 일자 : 2023년 1월
적용 일자 : 2023년 1월